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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컴퓨터 그래픽스 & OpenGL

OpenGL로 배우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연습문제 5장 / 2022.10.18

 

1) 전기 패널에 의한 터치 스크린에서는 화면 표면의 막을 세게 누르지 않아도 위치가 감지된다. False

3) 지엘에서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명령어는 서로 순서가 바뀌어도 된다. True

5) 윈도우 운영체제의 화면 좌표계와 GLUT 화면 좌표계는 완전히 일치한다. True

7) 왜곡이 일어나는 이유는 화면의 종횡비가 유지되지 않기 때문이다. True

9) glViewport 함수에 의해 뷰 포트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으면, 뷰 포트는 항상 자동적으로 현재 윈도우와 일치한다. True

11) 보류 모두에서는 물체를 화면에 그림과 동시에 물체 생성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파기해버린다. False

13) 오른손 법칙을 사용하여 순서대로 정점을 나열할 때 시점은 엄지손가락 방향에 존재한다. True

15) 빛의 세기를 전기 신호로 바꾸기 위한 카메라 소자를 CCD라고 한다.

17) 물체를 선택하기 위한 논리적 입력 장치를 물체 선택 입력기이라 한다.

19) 현재 들어와 있는 메저를 그대로 가져가는 입력 모드는 샘플 모드이다.

21) 지엘 프로그램의 이벤트 처리는 GLUT 유틸리티에 의해 이루어진다.

23) 화면에 보이고자 하는 물체의 범위를 지정한 부피를 가시 부피라고 한다.

25) 이벤트 큐에 아무런 이벤트가 없을 때 자동으로 수행되는 콜백 함수는 아이들 콜백이다.

27) 더블 버퍼링을 사용할 때 현재 쓰기가 진행되는 버퍼는 버퍼다.

29) 해상도 1,024*768을 기준으로 할 때 지엘의 화면 좌표 (200, 400)은 GLUT 화면 좌표 (200, 367)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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