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백색광에는 모든 가시광선의 모든 주파수 성분이 동일한 양으로 분포한다. (True/False)
2. RGB 컬러 모델을 사용하는 컴퓨터 모니터로 모든 자연색을 표시할 수 있다. (True/False)
3. 셰이딩을 가하면 채도가 감소하며, 틴팅을 가하면 채도가 증가한다. (True/False)
4. 인덱스 컬러 모드를 적용하더라도 한 화면에 그릴 수 있는 컬러 수는 프레임 버퍼 용량에 의해 결정된다. (True/False)
5. 인덱스 컬러 모드에서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은 프레임 버퍼 용량과 무관하다. (True/False)
6. 디더링 결과 실질적 화면 해상도는 줄어든다. (True/False)
7. 감마 수정이 가해지지 않으면 모든 색은 실제보다 밝게 표현된다. (True/False)
8. 빛의 삼원색은 ( RGB )이며, 물감의 삼원색은 ( CMY )이다.
9. HSV컬러 모델에서 각도 값으로 표시되는 것은 색상, 명도, 채도 중 ( 색상 ) 이다.
10. YUV 컬러 모델에서 명도 정보는 ( Y )에 포함되어 있다.
11. RGB 보색은 ( CMY ) 이다.
12. CMS는 ( Color Management System )의 약자(Acronym)이다.
13. 회색도 1.0으로 정규화되었을 경우를 가정하고 CMY 모델에서 (C, M, Y) = (0.3, 0.4, 0.5)인 색이 있다. 이 색을 RGB 모델로 변환했을 경우, (R ,G, B) 값은 (0.7, 0.6, 0.5)이다.
14. 1,024*768 화면에서 2x2화소 단위로 하프 토우닝을 적용하면 실질적 해상도는 ( 512*384 )로 바뀐다.
15. 3x3 화소를 한 단위로 취급할 때, 다음 행렬로 표시된 하프토우닝 패턴을 모두 그려보라.
16. 2x2 화소를 한 단위로 취급할 때 줄무늬가 일어날 수 있는 하프토운 행렬을 모두 나열해보라.
17. RGB=(0, 255, 127)의 화소가 있다. 감마 수정을 가하지 않을 때 가장 영향을 받는 컬러 값은 ( B ) 이다.
18. 하드웨어 감마가 1.4인 모니터에서 최종 감마를 2.5로 하려면 시스템 감마를 (1.8)로 설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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