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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컴퓨터 그래픽스 & OpenGL

OpenGL로 배우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연습문제 2장 / 2022.10.18

 

1. 래스터 장치는 무한 해상도를, 벡터 장치는 유한 해상도를 보장한다. (True/False)

2. 논-인터레이싱에서 화면 재생율이 60Hz인 장치는 인터레이싱으로 말하면 30Hz 성능이다. (True/False)

3. 벡터 그래픽 장치에서도 프레임 버퍼가 필요하다. (True/False)

4. 벡터 그래픽 장치의 디스플레이 리스트에는 화소별 색상이 저장되어 있다. (True/False)

5. 섀도 마스크 기술은 화면의 해상도와 직결된다. (True/False)

6. 일반적으로 내구성 면에서는 LCD가 플라즈마에 비해 유리하다. (True/False)

7. 디지털로 표시된 화소 색 정보를 아날로그 전압으로 변환하기 위해 필요한 부품은 (DAC)이다.

8. CPU로부터 전달받은 그래픽 명령어를 자체 그래픽 카드의 어셈블리 명령어로 바꾸는 프로그램을 (드라이버)소프트웨어라 한다.

9. 그래픽 카드 부품 중 3차원 가속 기능을 지닌 프로세서는 (지오메트리) 프로세서다.

10. 화소당 9개의 비트 평면을 할당한 경우 표시 가능한 색상은 (2의9승)가지다.

11. R, G, B에 각 4비트를 할당할 경우, 순수 백색은 비트열 (111111111111)로, 순수 흑색은 비트열(000000000000)로 표시할 수 있다.

12. 1,280X1,024 해상도를 가진 화면에 동시에 4,096컬러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프레임 버퍼의 용량은 ((1280*1024*log2 4096)/8)바이트다.

13. DAC는 (Digital-to-Analog)의 약자다.

14. 색상별 전자총이 해당 색상 인점의 정중앙을 맞추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셰도우 마스크)이다.

15. LCD, LED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는 논-인터레이싱 방식을 (프로그레시브)스캔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