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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컴퓨터 그래픽스 & OpenGL

OpenGL로 배우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연습문제 11장 / 2022.12.10

1. 3차원 텍스쳐 영상 (텍스쳐 맵)은 존재하지 않는다. False 

2. 주변 매핑이 필요하다면 0 매핑 과정에서 물체 중심으로부터 물체면을 향한 직선이 중개면과 만나는 곳의 텍스쳐를 계산해야 한다. False

3. 양방향 선형 보간은 안티 에일리어싱 기법의 일종이다. True

4. 화소를 사각형으로 보고 4 정점의 텍스쳐 좌표를 구했을 때, 축소 관계는 이 좌표가 여러 텍셀을 포함할 때를 말한다.

True

5. 밉맵을 사용하면 텍스처 매핑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티 에일리어싱 효과까지 가할 수 있다. True

6. 현재 화면에 보이는 내용을 그대로 텍스처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다. True

7. glTexGeni(GL_S, GL_TEXTURE, GEN_MODE, GL_OBJECT_LINEAR) 함수를 사용하면 물체가 이동함에 따라 물체면의 텍스처가 바뀐다. True

8. Ax + By + Cz + D = 0 으로 표시된 평면에서 D는 원점과 평면과의 거리를 의미한다. True

9. 지엘의 주변 매핑을 시야각 180도 범위로 촬영된 텍스처 영상을 전제로 한다. False

10. 물체 표면의 법선 벡터 자체를 변경시켜 요철을 가하는 작업을 범프 매핑이라 한다.

11. 물체에 조명을 가하는 대신 조명 효과를 텍스처로 사용하여 직접 물체면에 입히는 것을 라이트 매핑이라 한다.

12. 지엘의 파이프 라인에서 볼 때 텍스처 매핑은 래스터 변환 단계에서 가해진다.

13. 화소의 무게중심 좌표로부터 해당 화소의 텍스처 도메인 좌표를 구할 수 있다.

14. 주어진 텍스처를 중개면으로 매핑시키는 작업을 S 매핑이라 한다.

15. 밉맵을 보간한 결과에 양방향 선형 보간을 가하는 방법을 3방향 선형 보간이라 한다.

16. 밉맵은 일종의 저역 통과 필터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