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OpenGL로 배우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한빛아카데미
1. 벡터 그래픽 장치
- 벡터 그래픽 장치 (Vector Display, Calligraphic Display, Stroke Display, Random Display)
- 화소 개념이 없음 -> 해상도 무한대 -> 에일리어싱이 일어나지 않음
- 화면 전체에 인이 칠해져 있어 래스터 장치처럼 화면 면적 단위로 밝혀지는 것이 아니라 전자총이 닿는 부분마다 밝혀지게 됨
- 벡터 그래픽 장치는 화소 개념이 없기 때문에 프레임 버퍼를 사용하지 않고 디스플레이 리스트라는 메모리에 해당 물체를 그리기 위한 명령어를 저장함 -> 용량 면에서 훨씬 유리하다
2. 래스터 그래픽 대 벡터 그래픽
래스터 그래픽 : https://cow-kite24.tistory.com/253
- 삼각형의 내부 면적을 그려야 할 경우 벡터 그래픽은 그 면을 수없이 많은 선들로 다시 근사화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처리 시간이 필요한 반면, 래스터 그래픽에서는 면을 구성하는 몇몇 화소들만 밝히면 되기 때문에 훨씬 빠른 속도로 그려낼 수 있음. -> 그래픽의 처리 속도의 향상과 저가의 메모리 출현으로 그래픽 시장은 거의 래스터 그래픽이 점유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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