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mport에 대한 다음 질문에 답하라.
(1) import문은 다른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할 때 사용, 컴파일러에게 클래스의 경로명을 알려준다.
(2) import java.util.Random;은 Random 클래스가 java.util 패키지에 있다는 것을 컴파일러에게 알려준다.
import java.util.*; 은 자바 프로그램 내에서 사용하는 클래스들의 경로명을 찾을 때 java.util 패키지를 확인할 것을 컴파일러에게 지시하는 문이다.
(3) 작성할 수 있다.
(4) java.lang 패키지
2. 패키지에 대한 설명 중 잘못된 것은?
④ 관련있는 클래스들을 하나의 패키지에
3. import 문을 사용하지 않도록 Example 클래스를 다시 작성하라.
package Chapter6;
public class 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 args) {
java.util.StringTokenizer st = new java.util.StringTokenizer("a=3,b=5,c=6", ",");
while(st.hasMoreTokens())
System.out.println(st.nextToken());
}
}
4. 다음과 같이 출력되도록 코드를 수정하라.
package Chapter6;
import java.util.StringTokenizer;
public class 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 args) {
int sum = 0;
StringTokenizer st = new StringTokenizer("a=3,b=5,c=6", ",=");
while(st.hasMoreTokens()) {
String token = st.nextToken();
System.out.println(token);
int n = 0;
try {
n = Integer.parseInt(token);
}
catch(NumberFormatException e) {
}
sum += n;
}
System.out.println("합은 " + sum);
}
}
5. 다음 물음에 답하라.
(1) package device;
(2) package app;
import device.TV;
(3) device.TV.class
app.Home.class
6. Wrapper 클래스에 대한 질문이다. 다음 물음에 답하여라.
(1) String s1 = Integer.toString(20);
(2) double d = Double.parseDouble("35.9");
(3) boolean b = Boolean.parseBoolean("true");
(4) String s2 = Integer.toBinaryString(30);
(5) String c = Character.toString('c');
7. 다음 코드의 실행 결과와 실행 결과의 이유를 말하라.
실행 결과 :
true
false
이유 :
a == "가나다라" -> String a의 레퍼런스와 "가나다라" 문자열의 레퍼런스값이 일치하므로 true
a == b -> new String(a)에 의해 생성되는 객체는 힙에 생성되므로 String b는 힙 영역을 가리킨다. 따라서 a와 b의 레퍼런스 값은 다르므로 false
8. 다음 코드가 실행된 후 a, b, c 문자열은 무엇인가?
a : " Oh, Happy "
b : "Oh, Happy"
c : "Oh, Happy Day."
9. 다음 코드에 대해 물음에 답하여라.
(1) b
(2) c, e
10. 다음 중 자동 박싱과 자동 언박싱이 있는 부분을 파악하라.
(1) 자동 박싱 : 기본 타입 값 3.14를 Wrapper 객체로 변환
(2) 자동 언박싱 : Wrapper 객체를 기본 타입 값으로 변환
(3) 자동 언박싱 : new Integer(5).intValue() -> 5로 변환
(4) 자동 언박싱 : new Character('c').charValue() -> Wrapper 객체를 'c'로 변환
11. 100에서 255까지(255포함) 난수를 10개 발생시키는 코드이다.
(1) (int)(Math.random()*156 + 100)
(2)
import java.util.Random;
public class Example{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 args){
Random r = new Random();
for(int i=0; i<10; i++){
System.out.print(r.nextInt(156) + 100);
System.out.print(" ");
}
}
}
12. 다음은 2020년 12월 25일의 약속을 저장하기 위해 Calendar 클래스를 활용하는 코드이다 주석문에 맞도록 코드를 작성하라.
Calendar date = Calendar.getInstance(); // Calendar 객체 생성
date.clear(); // 현재 Calendar 객체에 저장된 정보를 모두 지운다.
date.set(Calendar.YEAR, 2020); // Calendar 객체에 2020년의 년도 저장
date.set(Calendar.MONTH, 11); / Calendar 객체에 12월의 달 저장
date.set(Calendar.DAY_OF_MONTH, 25); // Calendar 객체에 25일의 날짜 지정
System.out.println(“약속 날짜는 ” + date.get(Calendar.YEAR) + “년 ” +
(date.get(Calendar.MONTH) + 1) + “월 ” +
date.get(Calendar.DAY_OF_MONTH)+ “일”);
'자바 > 명품 자바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품 자바 프로그래밍 7장 이론문제 / 2022.01.02 (0) | 2022.01.02 |
---|---|
명품 자바 프로그래밍 6장 실습 문제 / 2021.12.28 (0) | 2021.12.28 |
명품 자바 프로그래밍 5장 실습 문제 / 2021.11.16 (0) | 2021.11.16 |
명품 자바 프로그래밍 5장 이론 문제 / 2021.11.10 (0) | 2021.11.10 |
명품 자바 프로그래밍 4장 실습 문제 / 2021.08.02 (0) | 2021.08.02 |